김포시의회, 경기도 중부권 7개시의회 의장協 제118차 정례회의 개최
상태바
김포시의회, 경기도 중부권 7개시의회 의장協 제118차 정례회의 개최
  • 강주완
  • 승인 2023.11.24 09:28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경기도 중부권 7개시의회 의장협의회(이하 협의회) 제118차 정례회의가 김포시의회(의장 김인수)의 주관으로 23일 호텔마리나베이에서 개최됐다.

광명·김포·부천·안산·안양·시흥·군포 등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상호 정보교환과 조사연구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.

이날 김인수 의장을 비롯해 6개 시의회 의장, 김포시의원 9명 그리고 김포시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, 개회식을 통해 김포시의회 홍보영상 시청, 참석자 소개, 개회사 및 환영사 등이 진행됐다.

협의회 부회장인 김인수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“협의회가 그동안 각 시의 현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”며 “7개 시군의 시민분들과 시의회 모두 올 한해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이어진 회의에서 협의회는 ▲중부권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 계획의 건 ▲제117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의 건 등 상정된 5개의 안건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했다.

협의회는 끝으로 올해 남은 의사일정을 공유하고 향후 연간 회기 일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과 노하우를 주고받는 등 의회별 활동 및 현안 사항을 활발히 논의하며 이번 정례회의를 마무리했다.

 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주요기사